컨텐츠 바로가기

상품분류메뉴

  • OUTWEAR
  • KNIT/CARDIGAN
  • TOP
  • PANTS/SKIRT
  • DRESS
  • SHOES
  • BAG


현재 위치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태원애드피아(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태원애드피아(이하“태원”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태원"라는 것은 태원애드피아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태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태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회원’이라 함은 "태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태원"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태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태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명시와 개정)
① "태원"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태원"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태원"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태원"의 주요 서비스화면에 공지하여 이용자의 이해를 구합니다.
③ "태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태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⑤ "태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태원"에 송신하여 "태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태원"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ㄱ.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ㄴ.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납품
ㄷ. 기타 "태원"가 정하는 업무
② "태원"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태원"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태원"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태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태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태원"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태원"에 의한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태원"가 정한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태원"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ㄱ.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ㄴ.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ㄷ.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태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태원"의 허락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태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태원"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태원"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ㄱ.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ㄴ. "태원"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태원"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 하지 않는 경우
ㄷ. 다른 사람의 "태원"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ㄹ. "태원"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태원"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태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태원"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태원"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태원"에 적어놓은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태원"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태원"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태원"이용자는 "태원"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태원"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이 가능하도록 제공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구매신청에 대하여 "아트"업무 특성상 입금확인 후 최종 계약이 성립되며, 미입금으로 인한 제작지연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태원"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ㄱ.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ㄴ.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태원"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지급방법)
"태원"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태원"는 사업상 판단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이용자의 동의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카드 결제
3. 무통장 입금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태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과 공급 및 진행상황에 대해 이용자의 통신수단(예, E-mail, 유선전화, 휴대전화 등)을 이용하여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태원"는 이용자의 요청에 대해 제작 전(미 입금)건에 대해서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지만 제작 중(디자인 및 인쇄 진행 중)인 건에 대해서는 변경 및 취소를 일부 제한합니다.
③ 제작중인 건과 배송완료 건에 대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요청은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배송)
① "태원"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를 이용자 혹은 이용자가 지정한 이에게 배송합니다. 배송관련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② 배송 수단별 소요기간과 배송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소요기간은 출고일 익일을 기준으로 하며 공휴일 및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명절연휴 등)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또 배송료는 현재(07.01) 기준이며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ㄱ. 택배
- 소요기간 : 1~2일 소요, 도서 산간지방 2~3일
- 배송료 : 4,000원 착불
서비스 착불요금은 서비스업체 규정에 따르며, 단 도서산간 지방의 택배배송의 경우 착불요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퀵 서비스
- 소요기간 : 수도권 당일배송
- 배송료 : 서비스업체의 규정에 따름
ㄷ. 해외배송
- 해외에서 주문하여 국내에 배송하는 경우 위의 배송수단별 내용과 동일합니다.
- 해외로 배송하는 경우에는 그 배송료는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타 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초과 배송료의 경우 이용자 부담으로 합니다.
③ 배송물의 멸실, 훼손 등 배송도중 발생하는 문제는 택배서비스 업체에 최종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취소, 반품, 환급)
① "태원"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1주일 이내에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태원"업무 특성 상 취소를 인쇄 진행 전으로 제한하며 이용자의 사정상으로 부득이하게 취소를 할 경우
제작단계까지의 비용 (예, 디자인 비)은 환급금액에서 제외됩니다.
③ 배송 받은 재화의 반품 및 환급은 수령 일을 기산일로 7일 이내 신청하여야 하며 재화의 반환으로 "태원"과실이 확인되는 경우 최종 접수됩니다. 이때 이용자와 협의 하에 재 인쇄로 환급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재화의 반환(예, 택배비)에 드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품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반품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품에 필요한 비용은 "태원"가 부담합니다.
⑤ "태원"는 다음 각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환급 할 수 없습니다.
㉮주문하신 상품의 하자없이 고객의 색상 불만족으로 상품을 반품 또는 교환,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고객의 책임있는 사유로 하자가 발생 하였다면 반품 또는 교환,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ㄱ. 아래와 같이 이용자 과실로 인쇄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 오류가 있는 인쇄파일 접수로 발생한 인쇄사고
- 이용자가 최종확인(예, 교정보기) 후 발생한 인쇄사고
ㄴ. 아래와 같이 합판 인쇄로 발생하는 오차
- 색상 : 지정한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정교한 인쇄색상을 원할 경우 독판인쇄로 제작바람.
- 규격 : 재단과정에서3mm 정도의 오차 발생할 수 있음 그리고 제단시 뒷묻음이 발생될 수 있음.
- 수량 : 제작과정과 후 가공 시 5%~10%의 파지율이 발생할 수 있음.
- 공급일 : 후가공 시 기후, 제작사의 일정에 따라 공급일자가 지연될 수 있음.
- 기타 오차 : "태원"가 판단하여 합판인쇄가 오차 원인인 경우
ㄷ.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반품를 할 수 있습니다)
ㄹ. 이용자의 환급 및 반품 신청 후 재화를 사용한 경우
ㅁ.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태원"과실이 확인 되지 않는 경우

제15조(개인정보보호)
① "태원"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 으로 하며 그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이동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
② "태원"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태원"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ㄱ.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ㄴ.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ㄷ.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ㄹ.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ㅁ.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태원"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태원"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태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태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태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6조(“태원”의 의무)
① "태원"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태원"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태원"에 통보하고 "태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태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태원"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태원"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태원"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간의 관계)
① "태원"(연결 몰)가 링크 시킨 웹 사이트(피연결 몰)와 이용자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때, 이용자의 게시물을 통한 웹 사이트도 포함됩니다.
※ 몰과 몰이 하이퍼 링크로(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이라고 합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태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태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태원"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태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태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태원"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분쟁해결)

① "태원"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태원"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태원"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태원애드피아 소재지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④ "태원"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 회원의 탈퇴 요청방법은 전화, 이메일등을 통한 의사표시만으로 가능하며 태원애드피아은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제22조(적립 포인트의 발생, 사용)
①"태원"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태원회원 고객에게는 각 상품별로 설정되어 있는 일정 비율의 포인트 적립이 발생합니다.
포인트 점수는 상품에 따라 해당 상품 판매가격의 1~3%로 주어집니다.
② 회원고객의 적립포인트가100,000점이 넘으면 "태원"에서 상품구매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 0